거 슬슬 뷔 라름 준비해야죠?

Categories 페르디난드의 제안Posted on

1. 아멘아 (스웨덴, 예멘/팝?)

음… 모르겠다.
장점이 있나?

2. 아밀로스트 (오슬로/비사팝)

미약한 챔버 디센트.
저거 베이스 한 겹 더 있는 거 같은데, 콘트라베이스인가? 확실치는 않다.
(+ 다시 보니 그냥 영상에서 베이스 핸드 싱크가 안 맞는 거지
한 겹 더 있는 건 아닌 것 같기도 하다.)
보컬은 마음에 안 드는데 확실히 기악 배치나 믹싱 같은 프로듀싱은 마음에 든다…..
근데 보컬이 프로듀서네? 어… 음.

3. 블래스트 (덴마크/레트로 팝)

글쎄요. 일단 난 별로.

4. 데비 싱스 (덴마크/알게 뭐임?)

아… 그… 아…. 네… 어…
수고하세요.

5. 발견 구역 (미국/얼터너티브앰비언트뻘짓거리뽕짝)

으웩

6. 에아 오틸다 (오슬로/팝락)

뭔가 흥미로울 법도 한데 흥미롭지 않다.

7. 피네인지 파인인지 알게 뭐야? (덴마크/이런 거 장르까지 구분해줘야 해?)

어우… 좀.

8. 힐라리 (오슬로/리듬? 앤 블루스? 하이고 의미없다)

내 장르가 아니라서 잘은 모르겠지만…
이런 것도 노래임?
이런 노래 하려면 노래 엄청 잘해야 하는 거 아님?

9. 잉그리 하스민 (오슬로/’얼터너티브 얼터너티브’)

어 그래, 잉그리 하스민이 뷔 라름 매터리얼이긴 하지.
왜 이제서야 나오는지가 더 의아할 정도로.
but, not my material.

어, 장르를 일단 얼터너티브 얼터너티브라고 적어놨는데,
사실 이것만큼 간단하게 잉그리 하스민의 정체성을 규정하는 말이 없는데…
내가 저걸 그저 힙스터질 하는 애들 조롱하는데 많이 써와서 좀 그렇다.
비사와 플라멩코의 조합만 해도 황당하기 그지없는데,
저기에 끼어드는 신스팝 한 조각, 힙합 한 조각, 블루스 한 조각….
그저 남들이 안 한 걸 찾는 힙스터들은 상상도 못하는 조합을 해 놓았으니.
뭐 어쨌거나 내가 얘기할 물건은 아니니 그냥 저렇게 분류해 놔도 상관 없겠다.

일단은 I까지만, J부턴 나중에 이어서

+
10. 요한나 오레야나 (오슬로/플룻?)

와! 싱어 플루티스트! 했는데 그냥 플루티스트네?
어… 음… 어… 내가 플룻 연주를 잘하는지 못하는지 어찌 알아?
목관은 정말로 내 관심 밖에 있다고… 심지어 근본도 없이 쇠붙이로 만드는 목관은…

11. 율리 파본 (덴마크/레트로 팝)

올 덴마크 레트로 팝 조류는 좀 이해가 안 되는 게,
왜 남들은 다 9말0초로 가는데 혼자 8말9초로 가는 거지?
뭐 어쨌든, 난 관심 없어.

12. 카멜리아 (오슬로/테크노?)

아, 네, 수고하세요.

13. 카라 잭슨 (미국/포크…? 팝? 얼터너티브….? 컨트리? 시발 뭐지 이게? 안티포크? 안티포큰가?)

아니 시발 백인 음악이 백인 음악인 이유가 있어요…
소울팝 하시라고요 진짜. 루트로 가고 싶으면 블루스로 가시고요.
흑인 음악하는 백인 놈들은 그 인토네이션을 흉내내려고 노력이라도 하지.
don’t make me a racist please.

14. 케이티 그렉슨-맥로드 (스코틀랜드/피아노 팝)

얜 조회수가 왜 이렇게 높아?
틱톡? 어우…
진짜 이 정도로 상상력 없는 노래는…. 어우.
아니 뷔 라름은 왜 나오는데? 이딴 노래하면서?

15. 나사빠진애 (오슬로/포크팝)

보컬 트리오가 이렇게 밋밋한 게 맞나?

16. 리바 한켄 (올레슨/장르씩이나 구분해야 할 노랜가?)

아니 그보다도, 노랜가?

17. 마리아 페트라 (호르텐/팝)

언제 보이스 노르웨이 나왔던 앤가?
근데 밋밋하지?

일단 M까지. N부터는 나중에….인데, 솔직히 이 정도로 건질 거 없어서야 계속할까 싶긴 하네.

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. Required fields are marked *